CJ대한통운_아태물류06_김주승.jpg

1. 간단한 소개

안녕하세요, CJ 대한통운 신입사원 김주승 입니다. 아태물류학부 06학번으로 입학해서, 올해 2월 졸업했습니다. 현재 이천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제 업무는 광역 수송 입니다.

 

2. 입사계기

전공을 물류로 택하고, 2학년때까지는 별 생각없이 학교를 다녔습니다. 하지만 3학년이 되면서,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해보고 전공을 살려보자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그 와중에 학과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프로그램이 있었고, 응시해서 합격하여 인턴 생활을 거치고 13 1월 그룹 공채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3. 취업을 위한 준비

취업을 위한 준비라.. 술 열심히 먹고 운동 열심히 했습니다. 그 외에 필요한 것을 말해보자면일정 기준 이상의 학점, 그리고 다양한 경험 정도를 들 수 있겠네요.

 

4. 취업 준비 시 중점을 둔 사항

취업을 준비할 시, 많은 분들이 숫자에 목 매게 됩니다. 학점, 토익점수, 오픽 혹은 토스 점수 등을 따기 위해 노력하는데, 저건 기본이고 그 외에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들 스펙 안본다고 하는데 거짓말입니다. 봅니다.

 

5. 취업 준비 시 힘들었던 점

저의 경우 학점이 부족해서 매꾸느라 고생했습니다. 흔히, 1학년때 놀고 군대갔다와서 공부 시작해도 늦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케이스 였는데요, 1학년때 공부하면 더 편합니다. 하지만 대학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것도 1학년 뿐이니, 더 좋은걸 하세요!

 

6. 취업을 위해서 어느 정도의 스펙이 필요하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펙은?

스펙이라, 스펙이 필요합니다. 보통 대기업 3.7 토익 850 정도 이야기 하잖아요. 저거 필요하고 그 외에 요샌 OPIC 토익스피킹 까지 보는 추세입니다. CJ 그룹 같은 경우엔 말하기 점수가 없으면 지원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M3, 혹은 토스 레벨 6 정도는 만들어 놓으시는게 취업에 수월할 겁니다.

 

7.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들에게 조언이나 충고

최근 취업시장은 스펙은 기본이고 더 한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학점의 경우, ‘4점 넘으면 안좋아한다’(공부만 한 사람 처럼 보이기때문에) 이런 속설들이 있었는데요, 학점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대학생활 성실성의 척도 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관리해주시는게 필요합니다. 저는 이루지 못했지만, 3.7 이상 되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토익점수도 850 정도 만들어 놓으시는게 좋고, 오픽 IH, 토스 레벨 7 정도 받으시면 스펙으로는 다른 지원자에게 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마구잡이식 경험이 아닌, 지원할 분야 혹은 업계에서의 경험이 있다면 정말 좋습니다. 저의 경우도 물류, 유통업계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것이 좋은 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스펙은 기본이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취뽀에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