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람.jpg

1.     간단한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인하대학교 아태물류학부 07학번 고가람이며, 12년도 하반기에 삼성전기에 입사를 하여 현재는 경영지원실 구매물류팀에서 수출입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     입사계기

저는 3학년 2학기 재학 중, 삼성전기에서 물류인력이 필요하다는 요청으로 인해 교수추천 전형으로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에 비해 제가 가진 역량뿐만 아니라 제 자신이 너무나도 부족함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동기들보다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였고, 그 결과 최종 공채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취업을 위한 준비

돌이켜보면 정말 사소한 것이라도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한가지의 확고한 생각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늘 웃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분들께 큰 도움이 될 수는 없는 말들뿐이지만, 현재 상황이 힘들고 어렵더라도 그 상황마저 즐길 수 있는 사람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4.     취업 준비 시 힘들었던 점

회사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얻기가 참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구직자의 노력도 필요하나, 학교 차원에서 희망자에 한하여 사회에 나가있는 동문에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POOL을 형성해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5.     취업을 위한 스펙

찰나의 시간처럼 흘러가는 면접장에선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스펙보다 외모가 가장 중요한 스펙이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외모란 잘생기고, 못생기고가 아닌 같이 일하고 싶다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느낌을 뜻합니다.

남자는 30대부터는 자신의 외모에 책임져야 한다.’ 라는 말처럼, 평소에 옳고 바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얼굴에 드러난다고 합니다. 지금 상황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하시면서 준비를 한다면 필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6.     조언이나 충고

조언이나 충고를 드리기엔 제가 너무 부족하고, 혹시라도 삼성 입사에 관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